(2) 참여와 자원동원의 촉진
‣ 장애인 생활 스포츠는 사회자원의 적극적은 동원과 개발을 해나가야 한다.
‣ 자원의 성격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해야 하고, 그 자원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조정하고 보완해 주어야 한다.
‣ 활동 프로그램의 실시계획과 예산 수립, 공급체
스포츠웨어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스포츠웨어는 운동경기, 개인적인 운동과 취미로 하는 운동 등에 착용하는 피복류의 총칭으로 액티브 스포츠웨어(Active Sports Wear)와 스펙테이터 스포츠 웨어(Spectator Spots Wear)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스포츠 웨어는 활동적인 스포츠를 위한 것이거나 우리몸을
스포츠인 마라톤 선수를 육성해낸 코오롱이 가장 좋은 스포츠 용품을 만든다'는 이미지 고양을 위한 시도로 마라톤화 카오스 1, 2, 3을 개발해 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상용화, 대중화를 위해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청소년층을 겨냥하고 있다. 자사 브랜드인 ACTIV의 홍보를 위해 올림픽(Olympic)이나 아시
스포츠는 여가 활동의 수단으로 성행되었으며, 기계기술도입과 과학의 발달은 스포츠의 발달을 촉진 시켰다. 그러나 20세기 초까지 스포츠활동의 주체는 유산 계급으로서 스포츠 경기장을 중심으로 한 액티브 스포츠(active sports)라기 보다는 레저의 의미를 가지며 가시적인 성향을 띄었다. 또한 스포츠
스포츠 소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기업과 경영자의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 마케팅측면의 전개가 요구되고 있다.
스포츠웨어의 현대적인 개념은 19세기말 미국에 의해 발전되어 왔으며 크게 골프, 수 영, 테니스 등의 스포츠활동을 위한 엑티브 스포츠웨어(active sportswear)
활동, 운동, 수련, 교육, 문화라는 계열화를 통해 체육의 개념을 분명히 할 수 있다.
그러나 최근들어 스포츠라는 개념이 체육이란 개념을 대신하거나 혼용하는 경향이 있어 체육을 스포츠교육(sport pedagogy)이라고 까지 부르고 있음도 생각해 볼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체육은 신체활동 그 자체와 계획
ACTIVE, COMFORT의 라인으로 구분.
Columbia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고 사랑하는 매니아부터 일반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애용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
자유와 도전정신이라는 컨셉 아래, 실용적이고 활동성 있는 디자인, 인체공
학적 분석을 통해 신체의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
언급하고 있다.)
Ⅱ. THE UPPER CLASSES & THE LOWER CLASSES
상류 계층 & 하류 계층
THE UPPER CLASSES 상류 계층
Because Medieval times was hierarchical society, physical culture was also different
the nobles and knights of upper class and ordinary people each other. There was hunting, tournaments, jyuseuteu, hitting the target as representative physical activities of
스포츠관광객의 실례는 야구시합의 심판으로서 일본에서 한국으로 공적으로 여행하는 사람이거나, 올림픽에 참가하기 위하여 여행하는 장대높이뛰기 선수이거나, 한국축구팀을 응원하기 위해 선수단을 따라다니는 붉은악마와 같은 팬들에게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여가 활동형 스포츠관광객의 실
activities
구체적인 스포츠를 통해 점차 세련되어져 간다
성장과 세련단계
호르몬 분비의 증가로 인한 체격의 향상, 사춘기
최고수행단계
20-30세때로 최상의 운동수행 여성은 25세 이후로 하락
퇴보단계
발달의 과정
출생-1년; 생애에서 가장 급격한 발달
1-2세; 운동발달은 둔화되지만 새로운 활동